구글 보안코드 위치 찾는방법 - 2단계 인증 알림 안 올때 로그인하기

구글 보안카드는 어디에 가입할 때도 사용이 되고, 2단계 인증을 설정을 한 상태에서 구글 로그인을 할려면 2단계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보통 2단계 인증은 폰으로 알림이 와서, 예를 누르면 간단하게 2단계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2단계 인증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으로 인증을 해야 됩니다. otp, 보안키, 문자, 백업코드를 이용해서 해야되는데 폰 알림말고 다른 인증 수단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보안코드를 이용해서 해야 됩니다.

 

2단계 인증 사용을 하면, 구글 로그인을 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보통은 알림이 폰으로 오지만, 만약 오지 않을경우에는 다른 방법 시도를 눌러, 다른것으로 인증을 해야 됩니다.

 

 

오늘 갑자기 알림이 오지 않아서, 보안코드로 접속을 하고, OTP를 생성했습니다. 스마트폰/태블릿 사용하여 보안 코드 받기를 누르면 설명이 나오는데, 설명을 읽어도 어디에 있는지 모릅니다. 저도 몰라서 계속 찾다가, 안되서 인터넷검색을 해서 찾았네요. 그럼 보안코드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보안코드 위치 찾기

휴대폰 설정앱을 열어, Google이 있습니다. 구글을 클릭해서 계정관리로 들어가주세요.

 

 

메뉴 중에서 보안탭을 누르면, Google에 로그인 부분에 보안코드가 있습니다. 보안코드를 클릭하며, 코드가 2개가 나오는데, 2개 중 아무거나 입력하시면 2단계 인증이 되면서 로그인이 됩니다. 

 

마치며

구글 보안코드 위치 찾는법이었습니다. 오늘 노트북으로 구글 로그인을 했는데, 알림이 오지 않아서 정말 당황해서, 로그인 하는데만 20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곳에 가입을 하거나, 보안코드를 사용할 때가 가끔 있으니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것 같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