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통장개설 방법 - 준비물

예전에는 통장개설을 할려면 신분증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었지만, 요즘은 엄격해져서, 통장개설을 할려면 재직증명서등의 서류를 제출해야지만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만 들고 갔다가, 재직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해서 못 만들고 서류를 가지고 와서 개설을 했습니다.

 

미성년자는 성인처럼 주민등록증이 없기 때문에, 통장개설을 할려면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서류없이 가게 되면 개설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만 14세 이하 통장 개설

만 14세 이하의 미성년자 통장 개설은 부모님과 함께 동행해야 되며, 자녀 도장과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기본증명서(자녀기준)가 필요합니다. 

 

혼자서 통장을 만들 수 없어, 꼭 부모님과 같이 가야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설한 계좌는 입출금 한도가 은행창구에선 100만원, ATM(자동화기기) 30만원, 인터넷뱅킹 30만원으로 한도가 정해집니다. 

 

만 14세 이상 통장 개설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는 직접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과 같은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만 있으면 개설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번호가 나온 신분증만 가능합니다. 청소년증, 여권 등을 가져가며 되고, 주민등록번호가 나온 신분증이 없다면 본인기준의 기본증명서를 발급 받아 가져가시면 됩니다. 기본증명서는 가까운 주민센터에가서 발급 받으면 되고, 그리고 주민등록번호가 전부 나와야 합니다. 

 

마치며

미성년자 통장개설 방법이었습니다. 용돈을 통장으로 줘서, 직접 관리하게 하기도 합니다. 스스로 돈 관리를 하면서 돈에 대한 개념을 알려주고, 돈에 대한 소중함을 알 수 있어서, 개설해주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청소년증 발급 방법 및 혜택

 

청소년증 발급 방법 및 혜택

청소년은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는 나이가 되지 않아 자기 신분을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물론 학생증이 있지만, 학생증은 공적 신분증으로 이용이 되지 않아, 청소년증을 발급 받아서 사용합

delet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