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재직증명서는 신용카드 발급이나, 대출심사 또는 회사 이직 등 다양한 이유로 필요한 서류입니다. 재직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 불가능합니다. 근무하고 있는 회사 인사팀에 요청해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회사에 알리기가 좀 그렇거나, 당장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재직증명서 대체 서류인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로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으며, 경력증명서도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인터넷으로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가서, 전자민원 →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페이코, 패스 같은 인증서로도 로그인할 수 있고, 네이버, 카카오페이, 공동/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하셔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개인서비스 → 증명서발급을 클릭해서, 가입증명서(국/영문)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고유식별정보 수집 동의합니다 체크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그 동안 다녔던 회사, 사업장에서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대체 서류인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는 것이기에 특정사업장 선택을 하셔서 다니고 있는 회사를 선택하셔서, 프린트 발급 또는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중 선택해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PDF파일로 필요하다면 프린터 발급을 선택한 후, 인쇄 버튼 클릭해서 PDF파일 저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근로 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0) | 2021.12.02 |
---|---|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처 알아보기 (0) | 2021.12.01 |
전화번호 없이 카카오계정 만들기 방법 (0) | 2021.11.29 |
네이버웨일 저장된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방법 (0) | 2021.11.27 |
JTBC 뉴스룸 다시보기 방법 (0) | 2021.11.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