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 경력/재직증명서 대체 서류

재직 또는 경력증명서는 다니고있고, 다녔던 회사에 요청해서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요청하기가 좀 그렇다면 대체서류인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금융기관에서 업무를 볼 때에도 필요한 서류이기도 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직접 방문해서 발급 받을 수 있고, 국민연금공단 콜센터 1355에 전화해서 팩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가서, 전자민원 → 개인민원을 클릭한 다음에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인증은 공동/금융인증서, 네이버인증, 카카오페이 로그인이 있습니다. 편한 인증 방식으로 로그인을 하고,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하면, 증명서 목록이 나오는데, 첫번째에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합니다.

 

가입증명서(국/영문) 클릭하시고, 개인정보 수입 동의를 하고 다음 단계로 가면 국민연금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역을 발급할 수 있고, 특정사업장만 선택해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발급 또는 팩스전송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프린터 발급을 클릭하면, 발급 용도를 선택하시고, 확인 클릭합니다. 인쇄창에서 왼쪽 위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바로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고, PDF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팩스는 팩스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고, 용도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팩스 수신시간은 다르겠지만 5~10분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팩스번호는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 됩니다. 다른 번호로 발송되면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있으니, 확인 누르기전에 한번 더 확인하시고, 완료하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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