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메일 자동분류 방법 - 중요, 광고 메일 정리하기

네이버 메일을 많이 사용하는데, 매일 로그인해서 메일을 확인합니다. 메일을 확인해보면 업무 관련 메일도 있고, 광고, 결제 등 다양한 메일이 있습니다. 이렇게 섞여 있으면 지저분하고, 바로 봐야 할 메일이 뒤로 밀려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리가 되어 있지 않아서, 메일 보기가 불편했다면 자동으로 분류되게 설정하면 좀 더 편리하게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이메일로 온 메일을 따로 분류할 수 있고, 광고메일만 따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자동 분류

메일을 일일이 정리하기엔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한 번 설정하면 알아서 정리되기 때문에, 네이버 메일로 받는다면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메일로 가서, "내 메일함" 옆 +를 눌러서 분류할 메일함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어떻게 하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중요한메일, 광고메일을 만들었습니다. 

 

 

▣ 첫 번째

보낸 사람의 메일로 바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도착한 메일 중 분류할 발신자를 클릭하고, "내 메일함으로 자동 분류하기"를 클릭합니다.

 

내 메일함에서 만든 것 중 해당 메일 분류할 메일함을 선택하고, 기존 메일도 이동하기 선택 후,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해당 이메일로 온 메일은 분류한 메일함으로 이동되며, 새로운 메일이 오면 바로 분류가 됩니다.

 

 

▣ 두 번째

첫 번째 방법은 분류할 때, 하나씩 할 수 있지만 환경 설정으로 오면 주소록에서 선택해서 분류할 수 있고, 메일 제목, 내용으로도 분류할 수 있습니다.

 

광고 메일은 제목에 (광고)라고 적혀있는데, 이런 메일을 바로 분류해보겠습니다.

내 메일함 옆 설정(톱니바퀴)을 클릭하거나, 아래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메일 자동 분류" 클릭하고 분류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럼 메일주소, 제목, 내용이 있는데, 제목 입력란에 (광고)라고 입력해주시고, 광고메일을 분류할 메일함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존 메일에서도 적용할까요? "예"를 체크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그럼 기존에 왔던 광고메일이 다 선택한 메일함으로 이동되며, 새로 오는 광고메일도 자동으로 분류됩니다.

 

광고 메일로 예를 들었지만, 특정 메일 주소의 메일을 분류할게 많다면 두 번째 방법으로 하는 게 더 편리합니다. 주소록에 추가되어 있다면, 주소록 클릭해서 발신자의 이메일 주소를 선택하고, 직접 메일을 입력해서 똑같이 분류할 메일함 지정해서 설정하면 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