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및 조회 방법

요즘은 따로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카카오페이 같은 간편 결제 서비스 때문에 편리하게 유용하게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했을 때, 자동으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되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에서 한번 설정을 하면, 언제든지 결제를 할 때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행이 돼서, 카카오페이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은 꼭 설정을 해두는 게 좋겠네요. 그럼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과 조회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및 조회

카카오페이 홈 들어가기

카카오톡 앱에서, 점3개 클릭해서, PAY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메뉴

카카오페이 화면에서 서비스 →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설정창에서 화면을 내리면, 결제 부분에 보면 현금영수증이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을 눌러주세요.

 

등록

현금영수증 발급정보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이렇게 뜹니다.

 

현금영수증 정보 입력

등록하기를  눌럿, 개인소득공제 또는 지출증빙 선택하시고, 해당하는 휴대폰 번호 / 사업자번호/ 카드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하면 자동으로 현금영수증이 발행이 됩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조회는 pay홈에서 점 3개 클릭 → 내역보기 → 결제를 누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에서 내역 선택하시면은 금액과 현금영수증 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눌러서,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및 조회 방법이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결제 내역이 없는데 카카오페이로 결제해서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었는지 확인해봐야겠네요. 카카오페이를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연말정산을 위해서 꼭 등록하셔서, 조금이라도 혜택 받으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