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받기 방법

건강보험료 납부를 잘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직접 가까운 지사에 방문하거나 1577-1000로 전화해서 팩스로 받는경우가 있습니다.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고, 바로 팩스로 보낼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홈페이지에서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개인민원에 오면 많은 메뉴들이 있는데, 증명서 발급 및 확인 -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됩니다.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할건데, 처음이라면 먼저 등록을 하신다음에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없어도, 카카오 인증서나 패스, 페이코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용도와 국문/영문 선택하시고, 기간과 세부보험을 선택하고 조회를 클릭하시면 아래에 결과 나옵니다.

 

결과에서 납부확인서를 출력하시면 프린터로 출력이 되지 않고, PDF파일 다운로드가 됩니다. PDF파일을 열면 비밀번호가 있는데, 생년월일 6자리이며, 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출력이 필요하면 PDF파일을 열어 출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팩스로 바로 보낼 수 있는데, 보낼려고 하는 곳의 팩스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번호 뒷 6자리는 (*)로 처리가 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