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메일(Gmail) 한번에 전체삭제 방법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할 때, 구글 계정 간편로그인으로 가입을 많이 하다보니, 어느새 메일이 쌓이게 되었습니다. 업무용으로 사용을 했었는데, 이제는 구분이 없어졌네요.

 

업무용 메일이나 광고성 메일 등이 계속 오게 되면 지메일 용량이 꽉차게 됩니다. 용량이 꽉차게 되면 유료로 용량을 추가하거나, 기존에 있는 메일을 삭제해서 용량을 확보해야됩니다. 

 

지메일 전체삭제

기존 메일을 일일이 삭제가 가능하지만, 많은 시간이 소모되고 귀찮습니다. 그래서 필요할 때 지메일로 온 모든 메일을 한번에 삭제를 합니다. 중요한 메일도 같이 삭제가 되기 때문에, 하기전에 미리 백업을 하고 난뒤 진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메일로 가서, 왼쪽 메뉴 중 "더보기"를 클릭하고, 스크롤을 내려 "전체보관함" 클릭합니다.

 

전체보관함에서 1번 박스에 체크를 하게 되면 "전체 보관함의 대화 ○○○개 모두 선택" 문구가 나오는데 클릭합니다. 그 다음 휴지통 삭제 버튼을 눌러 전체보관함에 있는 전체 메일이 삭제가 됩니다.

 

삭제를 하면 "메일이 하나도 없네요, Gmail이 외로워요"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그럼 삭제가 완료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