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메일 자동분류 설정 방법 : 광고메일, 업무메일 관리하기
- 정보
- 2024. 2. 26.
다음 메일을 이용하고 있다면, 업무메일, 고지서 메일, 광고메일 등 각종 메일들이 옵니다. 업무 메일만 오면 관리하기가 편하지만, 여러 종류의 메일이 온다면 관리하기가 쉽진 않습니다.
정리를 편하게 하고 싶다면, 자동분류 설정을 통해 가능합니다. 자동분류 설정하면 특정 메일만 한 메일함으로 바로 이동되어,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음메일 자동분류 설정
먼저 다음메일에서, 새 메일함을 만들어야 합니다. 내 메일함 옆 버튼 중 +를 눌러 만들면 되며, 메일함 이름은 자동으로 분류할 메일 종류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왼쪽 메뉴 밑 설정 클릭하고, 자동분류 → 추가를 클릭합니다.
분류 기준을 선택하면 되는데 보낸사람 또는 받는사람/참조, 메일 제목 중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광고 메일만 따로 모은다고 가정하면, 광고 메일의 경우 제목에 광고라고 적혀 있어, 제목에다가 광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업무메일의 경우 보낸사람에다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분류하시면 되겠습니다.
분류 기준 선택하여,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새로 만든 메일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분류 기준 조건에 의해 해당 메일함으로 이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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