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킥보드 디어(deer) 사용법 및 요금 알아보자

요즘 길을 걷다보면 대여 전동킥보드가 많이 보입니다. 그 중 전동킥보드 디어(deer) 사용법과 요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공유 킥보드하고 사용방법은 비슷합니다. 디어 전동킥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토어에서 deer디어 앱을 다운받으시고, 결제수단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수단을 지원해서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면허증도 등록하셔야 합니다. 바로 등록을 하지 않아도 이용은 가능하며, 나중에 등록하셔도 됩니다. 

 

디어 앱을 열면, 지도가 나오는데 밝은 지역이 서비스 지역이며 서비스지역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서비스지역이 아니라면 소리가 나면서 지역이 아니라고 알려주며, 속도도 느려지게 됩니다.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반납 금지 구역에서 주차했을 경우 추가 금액이 발생합니다.

 

 

전동킥보드 디어 사용법은 해당 앱을 통해 킥보드를 찾아서, 대여를 누른 뒤 킥보드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고 잠금이 해제되면 이용하시면 됩니다. 출반은 발을 두번 정도 굴러주면서 가속레버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용을 다하고, 반납할 때 "P 파킹존"에 주차를 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은 1분당 150원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에는 서비스를 하지 않아서, 기본료? 대여비가 얼마인지는 잘모르겠는데 300~790원인듯합니다. 그리고 이용한 시간은 5분 40초라고 하면은 요금은 6분 요금으로 계산이 됩니다. 

 

마치며

전동킥보드 디어(deer) 사용법과 요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동킥보드 서비스하는 곳이 많지만, 아직 서비스를 하지 않는 지역들도 있습니다. 점점 많아지고 있는것을 보아 빠른 시일내에 지역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할듯 싶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