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은 정말 많이 요구하는 서류입니다. 취업 또는 이직, 알바, 은행업무 등의 이유로 발급을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은 주민센터(동사무소),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수수료를 지불하고 발급을 받았습니다.

 

요즘은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본인 인증수단만 있으면 가능한데, 꼭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가 없어도 카카오인증서, 패스, 페이코인증서만 있어도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서류이기 때문에, 검색을 하지 않아도, 자주 찾는 서비스에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하게 되면 회원 또는 비회원이 나올텐데, 비회원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주 이용하는분이라면 이번에 회원가입하시면 편리합니다. 비회원일경우에는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이용해서 본인인증을 하시고, 신청 정보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신청페이지로 넘어옵니다. 등본말고도 초본, 영문등본/초본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할 것은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소를 선택하고, 수령방법이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서비스 신청내역창으로 넘어가는데, "문서출력"을 눌러 주민등록등본을 프린트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당장 출력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인쇄버튼을 눌러 PDF로 변경해서 PDF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프린터가 없으면 PC방이나 제본업체를 통해 PDF파일로 된 등본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