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 카카오톡 채팅 줄바꾸기 방법

카카오톡으로 많은 내용을 전달할 때가 있는데, 친구들한테 많은 내용을 보낼때 짧게 짧게 쳐서 보내기도 합니다. 이렇게 짧게 보내게 되면 지저분하다? 라는 생각이 들고, 보내는동시에 친구가 보내게 되면 말이 끊기는 경우가 있어 제대로 전달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많은 내용으로 카톡을 보낼 때에는 줄을 바꿔서 보내면은 제대로 전달이 되기 때문에 많은 내용을 전달할 때에는 줄바꿔서 보내는게 좋습니다. 그럼 PC카카오톡, 카카오톡 앱에서 채팅 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스마트폰) 카카오톡 줄바꾸기

카톡줄바꾸기예시

줄바꾸기 간단합니다. 내용을 입력하고, 키보드 자판에 엔터키를 누르면 줄이 바뀌게 됩니다. 만약 엔터키를 눌렀는데 줄이 바뀌지 않고 보내진다면 따로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설정창엔터키-전송-비활성화

카카오톡 설정으로 가서 채팅 → ENTER키로 메세지 전송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엔터키를 누르면 줄이 바뀌게 됩니다.

 

PC카카오톡 줄바꾸기

PC카톡-줄바꾸기-키

카카오톡 PC버전에서는 채팅 내용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내용이 보내집니다.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줄 바꾸기는 Shift + enter 키를 누르면 줄이 바뀌게 됩니다.

 

마치며

카카오톡 채팅 줄바꾸기 방법이었습니다. 한번에 많은 내용을 보낼때 짧게 보내지말고, 줄을 바꿔서 내용을 입력해서 보내는게 좋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분리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분리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으로 동호회를 가입하거나, 정보 등을 얻기 위해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일반 채팅과 오픈채팅방이 구분 되어 있지 않아서, 불편하고, 개인채팅이나 단톡에서 온

deletion.tistory.com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 - 모바일 / PC 카톡 사진 여러장 한번에 보내자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 - 모바일 / PC 카톡 사진 여러장 한번에 보내자

안녕하세요. 끄적끄적입니다. 친구들이랑 사진을 찍고, 서로 찍은 사진들을 보내줍니다. 사진이 한 장만 보낼 때는 상관없지만, 여러 장을 동시에 보내버리면, 카톡 알림음이 막 울리게 됩니다.

delet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