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진로 적성검사 - 나에게 맞는 직업? 진로는?

어렸을 때부터 장래희망을 가지고 커왔습니다. 근데 어렸을 때 희망했던 직업을 하고 계신분은 그닥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점점 현실적으로 생각을 하게 되서 그렇지 않나 생각이 되네요.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를 졸업을 하고, 이제 사회로 나가게 되는데 어떤일을 하고싶은지 모르거나, 어떤일이 나와 맞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정확한 나의 진로가 뭔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도 벌면은 가장 좋겠지만,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몰라 선택을 못할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내가 잘하는 일을 하는게 그 다음 선택인것 같습니다. 현재 저는 제가 좋아하는 일로 돈도 벌고 해서 스트레스도 별로 받지 않고 편안하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진로에 대해서 계속 고민을 하고, 나에게 맞는 것이 뭔지에 대한 생각을 해결 하는데에 도움이 되는 진로적성검사를 해보는게 도움이 됩니다.

 

무료 진로적성검사 하기

진로적성검사는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사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지 가능한데, 네이버와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 홈페이지 → 직업/진로 탭 → 직업심리검사 소개

 

직업심리소개를 누르면, 이용안내가 나오며, 아래에 보시면 청소년 / 성인 심리검사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성인심리검사를 선택했는데, 12가지의 검사가 있습니다. 시간은 짧게는 20분, 길게는 95분이 걸리는 검사가 있습니다. 본인이 검사 받고 싶은 것을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맨 위 검사항목의 결과예시를 봤는데, 본인이 흥미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흥미 유형별에 대한 특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에게 맞는 직업들도 나와 있어서 직업 선택을 하는데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자기 진로를 빨리 정하면은 더 빨리 시작해서 이룰 수 있기 때문에 진로에 대해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워크넷 진로적성검사는 많은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해서 만들었다고 해서 신뢰도가 높을듯 싶네요. 하지만 이게 정답이다라는게 아니니, 참고용으로 활용하셔서 진로를 정하는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