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생활기록부 조회 및 인터넷 발급 방법

입시준비하는 학생이나, 취업할 때 제출서류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활기록부는 가까운 동사무소나 무인민원발급기, 학교행정실을 통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여, 발급이 가능하지만 나가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조회와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초중고 생활기록부 조회 및 발급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시도교육청 선택창이 나오는데, 자신이 다녔던 학교 지역에 맞는 교육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홈에듀 민원서비스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학교생활기록부 클릭하며 됩니다. 생활기록부 외에도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성적증명서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기록부를 클릭하면, 공동인증서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됩니다. 그리고 재학생 및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발급이 가능하며, 이전 졸업자는 교육청, 학교, 지자체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학교찾기를 눌러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의 이름을 찾아주시고, 발급을 누르시면 생활기록부가 발급이 됩니다. 

 

발급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발급내역 상세조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저장"을 누르시면 생활기록부 PDF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해당 파일을 열게 되면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데, 비밀번호는 본인의 생년월일 6자리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이었습니다.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5분도 안걸리고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졸업을 한지 오래되서, 학교생활을 어떻게 했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한번 초중고 생활기록부를 봤습니다. 취준생이 아니어도, 학교생활이 어땠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추억삼아 한번 보는것도 좋겠네요.

 

그리고 생활기록부 외에도 졸업/성적, 검정고시 합격/성적 증명서도 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는 졸업한 학교에 직접 찾아가거나, 교육청에 방문해서 성적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요즘에는 직접 가지 않아도 인증서만 있으면 집에서 간단하게 고등학교 성적증

delet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