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회원번호 확인 방법

카카오 회원번호는 아이디별로 회원번호가 있으며, 카카오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앱이나 서비스마다 회원번호가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같은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정마다 회원번호가 있는데, 오류 또는 환불, 문의 등을 할 때에 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게임 실행할 때나 이벤트 참여할 때에도 이용됩니다. 

 

카카오 회원번호 확인

회원번호는 연결한 앱별로 회원번호가 존재하는데, 카카오톡을 통해, 모든 앱들의 회원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앱 설정으로 가서,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 연결된 서비스 관리로 갑니다. 연결된 서비스 관리는 카카오계정 클릭하고, 화면 맨 밑에 있습니다. 

 

연결된 서비스 관리를 누르면 이러한 창이 나옵니다. 종류는 카카오 서비스, 카카오 제휴 서비스, 외부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서비스는 카카오맵, 스토리, 채널 등 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앱들입니다.

 

 

그리고 제휴 서비스는 멜론, 카카오페이지,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게임이며, 외부서비스는 그 외 가입한 어플을 볼 수 있습니다.

 

확인하고 싶은 서비스 선택 후, 확인할 앱을 선택하면 연결된 날짜와 회원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카카오톡 텍스트콘 사용방법

 

카카오톡 텍스트콘 사용방법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모티콘 말고 텍스트콘이 생겼습니다. 텍스트콘은 텍스트와 이모티콘 합친 말이며, 말 그대로 글자로 만들어진 이모티콘입니다. 텍스트콘은 내가 직접 텍스트를 입력

deletion.tistory.com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분리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분리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으로 동호회를 가입하거나, 정보 등을 얻기 위해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일반 채팅과 오픈채팅방이 구분 되어 있지 않아서, 불편하고, 개인채팅이나 단톡에서 온

delet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